홈  > 커뮤니티 > 뉴스 & 이슈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 위해 공무원 현장대응 역량 강화한다 - 한국재난안전기술원
기술원
작성일 : 19-11-21 15:13  조회 : 44회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 위해 공무원 현장대응 역량 강화한다

- ‘자연재난 대응 및 상황관리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11 19일부터 20일까지 충남 예산에서 자연재난 대응 상황관리 담당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태풍 여름 발생한 자연재난 피해사례와 대처사항에 대한 개선 과제를 점검하고 다가올 겨울철 대설‧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지자체에서 중점 추진해야 사항과 재난상황실 기능발전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겨울철 적설 취약구조물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한파 저감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대설‧한파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종합대책을 전파하고 지자체별로 대응사례도 발표한다.

  그리고 여름 태풍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대한 현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취약 지역과 시설에 대한 중점 관리방향을 공유한다.

  이밖에도 재난상황 확인‧보고‧전파와 재난문자 송출 상황실 임무와 역할에 대한 교육과 상황관리 발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채홍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은 “자연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상황관리, 피해예방 조치, 응급복구 일선 현장의 대응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이 관계부처 지자체 담당자들의 재난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고 협력관계 형성으로  재난상황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처하는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행정안전부]